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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업무

취업규칙 작성

취업규칙 작성이란...

  • 기본 수행업무

    취업규칙 제정 컨설팅

    취업규칙 변경 컨설팅 (근로조건 변경 컨설팅)

  • 우리나라 회사 취업규칙의 현실

    회사에서 징계, 인사관련 문제 발생시 노동위원회 및 법원에서 판단 기준으로 삼는 것이 회사의 취업 규칙이므로 반드시 정비하여야 합니다.
    취업규칙을 잘 작성하면 법적 분쟁 시 회사가 절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노동법은 10인 이상 기업은 의무적으로 작성토록 하고 있으며 그 이하 규모의 기업도 작성 가능합니다.

    취업규칙은 회사 설립 초기 단계에 규정화하지 않거나 규정화를 하더라도 남의 회사 취업규칙이나 인터넷에 올려진 부실한 표준취업규칙을 사용한다면 막상 나중에 직원과 회사 사이에 문제가 터졌을 때 그것으로 인해 회사가 불리한 입장에 놓입니다.

    법에서 요구하는 취업규칙 규정 필요사항은 근로자 보호를 위한 최소사항만 규정한 것이고 기업주가 정작 필요로 하는 사항을 내용으로 넣으라는 규정은 없어 이를 잘 모르는 회사는 인터넷 표준 취업규칙이나 남의 회사 취업 규칙을 베껴 작성하는데 나중에 노동문제가 발생할 시 취업규칙은 회사 편이 아닌 직원 편이 되어 회사를 공격하는 무기로 돌변하게 됩니다.

  • 율탑만의 특화된 장점

    취업규칙에 들어가야 할 내용에 대해, 향후 회사에 필요로 하는 사항이 뭔지를 초기 사업단계인 기업주는 알기 쉽지 않고 비록 노무사나 변호사라 할지라도 회사 경험, 특히 인사팀 경력이 없는 경우는 알기가 힘듭니다.

    율탑노무사사무소는 오랜 인사업무 경험을 통해 회사이익과 직원근무질서 확립을 위해 취업규칙이 반드시 갖춰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귀사 취업규칙에 반영할 것입니다.